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업무자료센터

프로포절 사회복지 프로그램 참여자 설문조사지 양식/서식 (사전사후 검사지)

반응형

프로포절 사회복지 프로그램 참여자 설문조사지 양식/서식 (사전사후 검사지)

 

(참여자 설문조사 )사전사후검사지.hwp

 

참여자 설문조사 *번∼번) 우울.불안에 대한 척도/번∼번) 공격성에 대한 척도 전혀 아니다 그런 편이다 자주 그렇다 잘 운다. 나쁜 생각이나 나쁜 행동을 할까 두려워한다. 스스로 완벽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아무도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불평하거나 생각한다. 자기가 가치가 없거나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신경이 날카롭고 신경질적이거나 긴장되어 있다. 지나치게 겁이 많거나 불안해한다. 지나치게 죄책감을 느낀다. 불행하다고 생각하거나 슬퍼하고 우울해 한다. 걱정이 많다. 말다툼을 자주한다. 허풍치고 자랑을 많이 한다. 동물을 잔인하게 다룬다. 나에게 관심을 많이 가져주기를 요구한다. 내 물건을 부순다. 가족이나 다른 아이의 물건을 부순다. 집에서 말을 안듣는다. 학교에서 말을 안듣는다. 자주 싸운다. 신체적으로 남을 공격한다. 고함을 지른다. 감정이나 기분이 갑자기 변하곤 한다. 지나치게 수다스럽다. 남을 잘 놀린다. 성미가 급하고 제 뜻대로 안되면 데굴데굴 구른다. * 번∼번) 자아존중감에 대한 척도 전혀 그렇지않다 거의 그렇지않다 그런 편이다 매우 그렇다 내가 적어도 다른 사람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라고 느낀다. 내가 좋은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느낀다. 나는 남들이 하는 만큼은 뭐든지 할 수 있다. 나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다. 대체로 나 자신에 만족한다. 대체로 내가 실패자라고 느끼는 경향이 있다. 나는 자랑스러워 할만한 것이 별로 없다고 느낀다. 때때로 나 자신이 쓸데없는 존재라고 느낀다. 때때로 내가 전혀 유능하지 않다고(능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나 자신을 좀 더 존중할 수 있으면 하고 바란다. *친구애착 및 일탈정도에 대한 척도 전혀 그렇지않다 거의 그렇지않다 그런 편이다 매우 그렇다 내 친구들은 내가 외롭거나 힘들 때 나와 함께 있어준다. 내 친구들은 도움이 필요할 때 나를 도와준다. 내 친구들은 학교에서 공부를 열심히 한다. 내 친구들은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신다. 내 친구들은 학교에 무단으로 결석한 적이 있다. 내 친구들은 나를 좋아한다. 나는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낸다. *공동체의식에 대한 척도 전혀 그렇지않다 거의 그렇지않다 그런편이다 항상 그렇다 나보다 못한 친구를 잘 돕는다. 내 친구가 상이나 칭찬 받았을 때 진심으로 축하해준다. 불우이웃을 도와주고 싶다. 남을 위해 내 것을 나눈다. 공동생활에 필요한 규칙을 잘 지킨다. *자기표현에 대한 척도 전혀 그렇지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나는 대화 시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나는 딱 잘라서 내 의견을 말하지 못한다. 나는 말하기 전에 주저하고 망설인다. 나는 의견을 말할 때 또박또박 명료하게 말한다. 나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있는 그대로 표현할 줄 안다. *진로성숙도에 대한 척도 전혀 아니다 아니다 그저 그렇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나의 진로를 선택하고 계획하는 일은 중요하다. 나는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안다. 나의 진로는 내가 선택하며, 그 결과에 대해 책임도 나에게 있다. 나는 내가 잘하지 못하는 일이 무엇인지 안다.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안다. 장래희망을 이루기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본다. 교과공부, 취미생활, 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의 흥미나 적성을 알아 볼 것이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안다. 나는 진로를 선택할 때 주위 사람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스스로 판단한다. 어떤 직업이든지 어려움 없는 직업은 없다. 내가 돈이 많은 부자라도 직업을 갖겠다. *기 타 문) 어제 어느 정도 걱정을 하였습니까? 전혀 걱정하지 않았다 보통 매우 걱정했다 문) 어제 어느 정도 행복했다고 생각합니까? 전혀 행복하지 않았다 보통 매우 행복했다 문) 어제 어느 정도 우울하였습니까? 전혀 우울하지 않았다 보통 매우 우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