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ISE 정서 ․ 행동장애학생 선별척도지(설문/검사지)
KISE 정서 ․ 행동장애학생 선별척도 성명 성별 : 남 / 여 생년월일 년 월 일 거주지 시(도) 구(시) 학교 학년 반 생활정도:상 중 하 검사자 검사일 <검사요령> 검사요령은 학생의 평소 나타내는 행동의 강도와 빈도를 감안하여 우측의 5단계 평가 난의 해당 영역에 ‘V'표시를 합니다. 본 검사도구는 1번 ~ 9번은 가군, 10번 ~ 27번은 나군, 28번 ~ 44번은 다군, 45 ~ 57번은 라군, 58번 ~ 65번은 마군으로 행동군을 묶었습니다. 학생이 획득한 점수를 행동군별과 전체점수를 합산하여 절단점을 기준으로 선별합니다. * 실시방법 정서․행동장애 선별척도는 일반학교 교사가 특별한 훈련을 받지 않고도 실시할 수 있는 간편한 도구이나 교사가 평정할 학생을 6개월 이상 관찰할 시간을 가진 다음 본 척도를 평정해야 한다. 본 선별척도는 총 65문항으로 구성된 5단계 행동평정척도로 담임교사가 각 문항을 읽고 전혀(1), 조금(2), 보통(3), 꽤(4), 매우(5) 중에서 학생의 상태를 가장 잘 나타내는 항에 동그라미 표시를 하여 평정하게 되어 있다. 채점은 학생이 획득한 점수를 행동영역별로 합산하여 학년별, 남녀별의 절단점에 따라 하위영역별로 정서․행동장애학생을 선별할 수 있고 전체 점수를 산출하여 전체점수 절단점을 참고하면 정서․행동장애 학생으로 선별할 수 있는가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반응형
'사회복지 업무자료센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규정 (0) | 2018.05.09 |
---|---|
사복 레포트 자료 검색 및 찾는 방법 (0) | 2018.05.09 |
기부자가 묻고 비영리단체가 답한다 (0) | 2018.04.30 |
2016년 사회복지사 통계연감 (0) | 2018.04.16 |
2017년 우수 통합사례관리사 미담사례집 (0) | 2018.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