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지원사업

천주교 부산교구 나눔실천특별사업 "생명수호가정 지원사업" 공고

반응형

천주교 부산교구 나눔실천특별사업 "생명수호가정 지원사업" 공고


나눔17-05호2017.9.4. 『생명수호가정 지원사업 “당신은 선물입니다.”』 지원 공고.pdf 

나눔실천특별사업 소개.pdf

생명 수호 사업_공고, 신청서식.hwp


†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 천주교 부산교구 나눔실천특별사업의 일환인 『생명수호가정 지원사업 “당신은 선물입니다”』 사업 수행처로 본 법인(사회복지법인 로사리오 카리타스)이 맡게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사업에 관한 공고를 아래와 같이 하오니 경제적 위기와 사회적 소외감 속에서도 자녀의 생명을 지키고, 양육하고자 노력하는 보호자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업은 매월(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기금 소진 시까지 지원합니다. - 아 래 - 가. 공고사항 : 천주교 부산교구 나눔 특별사업 『생명수호가정 지원사업 “당신은 선물입니다.”』 나. 지원분야 : 1) 아동양육․돌봄비, 2) 생계비, 3) 의료비, 4) 출산지원비 다. 지원대상 : 아동을 건강히 보호․양육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저소득층 가정 라. 지원규모 : 1억 5천만원 (1가정 당 최대 300만원 내 지원) 마. 제출서류 : 공고문 참조 바. 지원기한 : 기금 소진 시까지 매월 5일까지 접수 ※10월은 추석연휴로 10일까지 사. 접수방법 : E-mail접수 아. 문 의 : , 시설지원담당 김예선 ※ 첨부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25 천주교 부산교구에서는 전쟁 이후 피난민을 위해 지었던 천주교 자선 아파트의 일부인 부산 해운대성당 인근에 있는 자선아파트의 재개발 보상금 30 中 억원 세금을 제외한 전액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 다 이에 천주교 부산교구에서는 올해 월부터 나눔실천 특별위원회 를 구성 . , 1 ' ' 하여 회에 걸친 회의를 가졌으며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4 , ‘ ( 10, 8). 마태 ’ 는 성 경의 가르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직접지원과 연계 ․ 공모사업을 통해 배분하기 로 결정하였습니다. 5 ( , , , , 이와 같은 결정에 따라 지난 월에는 교구 내 지역 부산 울산 김해 밀양 양산 에 있는 개 본당에 억 천만원을 분배하여 종교 문화 인종에 차별 ) 108 11 5 ․ ․ 없이 지역사회 내 소외되고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발굴 , ․ 지원 중에 있습니다. 3 , , 그 밖에도 제 세계 빈민국 지원 이주 노동센터 건립을 통한 이주민 지원 농촌 지역 지원과 더불어 관공서 및 단체와의 연계를 통하여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대상층에 대한 긴급지원 및 사업을 통해 이웃 나눔 배분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천주교 부산교구 나눔실천특별사업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10,8) 마태 ” ● 천주교 자선아파트 - 6.25 1960 전쟁으로 집과 가족을 잃은 피난민들을 위해 년대 오스트리아 가톨릭부인 회에서 부산의 난민주택 건립사업을 돕기 위해 전달되어진 기금으로 건립 - 1966 ( ) 198 년까지 여덟 차례에 걸쳐 주택 또는 아파트 을 건립하여 총 세대의 무주택 서민에게 보금자리를 마련하여 줌 이때까지 오스트리아의 부인회가 부산교구에 지원 . 해 준 건립 기금은 약 만불이었음 31 . - “ ” , 이와 같은 빈민 주택 사업 은 당시 무의촌 진료사업 이재민 구호사업과 함께 천주 교 부산교구에서 진행한 대표적인 사회복지사업이었음.

반응형